쇼파라는 가구는 가구라고 하기엔 너무 친근한것 같습니다. 장농 같은 가구는 한 곳에 우두커니 서있기만 하지만, 쇼파는 항상 우리 가족과 함께 하는 가구이기 때문이죠. 온 가족이 살을 부대끼고 스킨쉽을 하는 가구이다보니 품질이 더욱 중요한 가구인데요. 


고급쇼파를 사기 위해서 해외명품 브랜드만 보고 구매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명품 브랜드는 터무니 없이 비싼 경향이 있구요. 해외명품 브랜드라고 해서 무조건 좋은 쇼파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오늘은 브랜드 말고 쇼파자체의 품질을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께요. 요즘은 소비자가 똑똑해야 좋은 제품을 살 수 있는 시대잖아요.^^





패브릭쇼파

인조가죽쇼파

콤비쇼파

천연가죽쇼파


쇼파의 종류를 크게 나눠보면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더 세분화해서 들어가면 더 다양하겠지만 일단 4가지 종류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패브릭쇼파는 천으로 만들어진 쇼파입니다. 그래서 집안 내 먼지가 쌓이거나, 진드기가 서식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관리하기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디자인이 다양하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조가죽쇼파는 말 그대로 인조가죽으로 만들어진 쇼파인데요. 인조가죽쇼파 역시 저렴하게 구매할수는 있으나, 가죽하자가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콤비쇼파는 인조가죽과 천연가죽을 섞어서 만든 제품입니다. 몸에 닿는 부분은 천연가죽으로 제작을 하지만, 그 이외의 부분은 인조가죽으로 처리를 합니다. 그래서 두 가죽사이에 바느질부분이 망가진다거나, 인조가죽에 하자가 빨리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천연가죽쇼파도 다 같은 천연가죽쇼파가 아닙니다. 어떤 가죽을 쓰느냐에 따라서 쇼파의 품질이 크게 달라지는데요. 천연가죽 쇼파를 만들때 쓰이는 면피의 종류를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연면피는 크게 탑그레인 면피와 풀그레인 면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천연가죽의 가공방식에 따라서 구분을 하는데요. 이런 가공방식은 원피의 상태에 따라서 가공방식이  달라집니다.


표면에 상처가 많은 원피는 탑그레인 방식으로 가공을 하게 됩니다. 이 방식은 표피를 갈아내기 때문에 천연무늬가 사라지고 두께가 얇아집니다. 사라진 천연무늬를 대신하여 인조무늬를 열과 압력을 가해서 찍어내는데요. 두께도 얇고, 인조무늬를 찍는 과정에서 열과 압력을 가하기 때문에 내구성이나 복원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반면 표면에 상처가 적인 원피는 풀그레인 방식으로 가공을 하는데요. 표피를 보존하면서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천연무늬와 두께를 그대로 살려낸 가죽입니다. 또한 갈아내는 작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모공이 보존되고 통기성이 우수한 면피입니다. 


즉, 고급쇼파를 만들때에는 브랜드를 불문하고 풀그레인 면피로 만들어진 쇼파가 고급쇼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풀그레인과 탑그레인 면피 모두 고급 천연가죽쇼파로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구매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외 명품소파와 품질면에서 견줄만한 국내브랜드도 소개해드리자면 에르노쇼파라는 브랜드를 추천해드립니다. 에르노쇼파는 풀그레인 면피로만 쇼파를 제작하는 고급쇼파 브랜드이기 때문입니다.



보시다시피 3.3mm의 통가죽으로 쇼파를 제작하기 때문에 복원력이나 내구성이 우수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무상모증기간이 3년이나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해외명품 쇼파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고급쇼파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가격이나 디자인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보시고, 시간되시는 분들은 일산에 있는 매장에 직접 방문하셔서 쇼파제작에 쓰이는 천연가죽을 직접 비교해보고 구매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Recent posts